• 최종편집 2024-03-29(금)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 이하 코피아) 캄보디아 센터와 충주중원로타리클럽이 캄보디아 농촌마을에 따뜻한 지원의 손길을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코피아 캄보디아 센터는 지난 19일 충주중원로타리클럽이 타게오주 소크람 마을에 송아지 8마리, 관정 5, 구충제 2천명 분을 기증하고, 마을 인근 2개 학교에 축구공 등 스포츠 용품도 전달<사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 지원은 코피아 캄보디아 센터와 로터리클럽이 캄보디아왕립농업대학교와 지난해 맺은 협약에 따라 진행된 것이며, 타게오주 소크람 마을은 현재 코피아 센터에서 양계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여러 지역 중 하나다.

본 행사는 마을주민, 충주중원로타리클럽 회원, 코피아센터 직원, 왕립농업대학교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증한 송아지의 번식과 분양은 마을관리규약을 만들어 왕립농업대학교 축산학과와 수의학과 교수들이 기술 지원을 하게 된다.

최성근 충주중원로터리클럽 회장은캄보디아 농촌마을 주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앞으로 로터리클럽이 작은 불씨가 되겠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KOPIA 캄보디아 센터 김용환 소장은양계기술지원과 함께 이번에 기증한 송아지가 자라서 새끼를 낳아 전체 마을이 키울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 Korea Program on International Agriculture)은 농촌진흥청이 개도국에 맞춤형 농업기술 지원과 자원의 공동 개발을 통해 농업생산성 향상을 유도하여 농업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캄보디아와는 2010년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진청·로터리클럽, 캄보디아 마을에 지원 손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