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미래형 실내농장인 ‘21C 정조 프로젝트의 모델 개발을 위한 전문가 아이디어를 이달 21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관련과제는 5 11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공모한다.

‘21C 정조 프로젝트는 도시 축성과 농업기반을 마련해 수원을 자급형 혁신도시로 만들고자 했던 정조대왕의 꿈을 현대농업에서 실현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농촌진흥청은 수원시 옛 농촌진흥청 부지 일부에 첨단과학이 융복합된 농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첨단도시형 R&BD 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첨단도시형 R&BD 센터는둔방을 이용한 모듈형 스마트 식물농장1) 을 추구하며 생산, 소비, 스타트업, 학문, 체험, 문화를 두루 아우르는 융·복합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은 첨단도시형 R&BD 센터가 기존의 실내농장에서 벗어나 한국 농업의 미래를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 건축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촌진흥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atis.rda.go.kr)과 농촌진흥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연구운영과 임기순 과장은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자료는 정조대왕의 꿈이 미래 농업 공간으로 재탄생되는데 귀중하게 활용될 계획이라며, “21C 정조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에 관련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첨단 미래형 21C 정조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