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하이패스 단말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단말기가 없는데 하이패스 차로로 잘못 진입해서 당황하셨던 적 있나요?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 드릴게요!

하이패스 단말기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하이패스 단말기의 전원이 꺼져 있는데 이미 하이패스 차로로 들어섰다면 일단 통과하세요!

무리한 차선 변경이나 급정지 시 큰 사고의 위험이 있어요.

출구 톨게이트에서 일반 차로로 가서 요금소 직원에게 설명 후 하이패스 카드를 꺼내 주면 됩니다.

단말기가 없는데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한 경우

하이패스 사용자가 아닌데 실수로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했다면 목적지의 출구 톨게이트에서 요금소 직원이 있는 곳으로 가 상황 설명 뒤 직원의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통행권을 잃어버린 경우

일반 차로에서 통행권을 뽑은 뒤 이를 분실하거나 통행권을 뽑지 못했다면 출구 톨게이트에서 영업소 사무실에 방문해야 합니다.

1년에 1번만 작성할 수 있는유료도로운행사실 확인서를 작성하면 요금납부를 할 수 있어요!

들어갈 땐 일반 차로, 나올 땐 하이패스 차로로 와버렸다면?

통행권을 해당 영업소에 반납 시 요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미납 다음 날부터는 한국도로공사 구간에 있는 타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반납할 수 있으며 통행권의 숫자가 보인다면 콜센터(☎1588-2504)에서 팩스나 이메일로 처리할 수도 있어요!

출구 톨게이트에서 잔액 부족·오류가 발생한 경우

하이패스 카드 잔액 부족이나 단말기 오류 발생의 경우 톨게이트 영업소 사무실에 방문하거나 콜센터에 문의하셔서 통행료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진입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최장거리 요금을 내야 할 수도 있어요!

미납 3일 이후에는 홈페이지(www.excard.co.kr)와 앱을 통해서도 요금을 납부할 수 있답니다.

되도록 미납되지 않도록 하는 게 좋겠죠?

<국토교통부>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속도로 통행료, 안 내고 통과했다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