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농협 경제지주(대표이사 김원석) 8 18() 광주 기아챔피언스 필드에서 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단과 연계하여 2019 ‘쌀의 날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쌀의 날은 한자 쌀 미()八十八(팔십팔)로 풀어, 쌀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818번의 농부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아 8 18일로 지정하였으며, 2015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올해 행사는 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홈경기(vs KT위즈)장에서 당일 야구경기를 방문한 관람객에게쌀의 날의 의미를 알리고, 우리 쌀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촉진할 계획이다.

경기 시작 전 ▲ ‘쌀의 날기념, 우리 쌀 818kg 기부 전달식, ▲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시구, ▲ 쌀가공식품(식혜, 그래놀라바) 배부 행사, ▲ 티켓소지자 대상 쌀(130kg)과 야구단 상품을 증정(룰렛사다리 게임 등 이벤트상품)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아타이거즈 야구단에 전달한 우리 쌀 818kg은 야구단에서 진행하는사랑의 쌀 나누기행사에 활용된다.

소외계층 가정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쌀의 날에 대한 의미를 한층 더해 줄 계획이다.

기아 타이거즈는 매년 광주지역 소외계층 가정에게 쌀 보내기 캠페인을 해와, ‘쌀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동참하게 되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경기장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팔도 쌀 전시회 및 국내 기업이 생산한 다양한 쌀 가공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 농민이 재배한 국산 쌀을 전시하여 한국 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최근 각광받고 있는 쌀 가공식품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쌀 가공기업의 새로운 판로 확보를 지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8월 18일은 '쌀의 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