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해양수산부는 2020년 새해 첫 이달의 수산물로 기억력 향상에 좋은 '송어'와 겨울바다의 불로초 ''을 선정했다.

우선 송어는 주로 회로 먹는데요. 특히 각종 야채와 초장을 함께 버무려먹는 비빔회가 인기가 좋으며, 영양가는 높고 지방과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와 보양식으로도 으뜸으로 꼽는다.

송어에는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면역력 강화와 신진대사 촉진에 효능이 있으며,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발달과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좋다.

겨울바다의 불로초로 여겨지는 김은 특히 단백질과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5장의 단백질 함유량은 달걀 1개와 비슷하며, 1장의 비타민A 함유량은 달걀 2개와 비슷하다고 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비타민C는 열에 약하여 조리할 때 파괴되지만, 김에 함유된 비타민C는 열에 강해 구워도 파괴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김에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

 이달의 수산물 송어와 김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는 구매 꿀팁!

전국 홈플러스(1.1.~1.29.), 이마트(1.2.~1.15.), 롯데마트(1.6.~1.10.)에서 김을 20~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수산시장, 온라인 수협쇼핑 에서도 1 1일부터 31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김을 판매하며, 송어는 인터넷수산시장에서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금이 제철! 겨울 별미 '송어'와 '김' 이달의 수산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