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기간 동안 꿈과 끼를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채롭고 유익한 활동프로그램을 마련해 안내한다.
 
전국 5개 국립청소년수련원은 생태체험, 야영캠프, 우주과학캠프 등 17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17개 공공기관에서 역사탐방, 직업체험 등 30개 프로그램을, 전국 청소년 수련시설 및 민간단체에서도 47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평창수련원(강원 평창), 중앙수련원(충남 천안), 김제농생명체험센터(전북 김제), 고흥우주체험센터(전남 고흥), 영덕해양환경체험센터(경북 영덕)
 
여성가족부는 전국 5개 국립청소년수련원을 통해 숲 체험과 곤충채집 등을 하는 생생한 생태체험캠프와 박물관과 유적지 등을 탐방하는 문화답사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고흥센터의 경우 우주탐사 과정을 체험하고 항공우주공학의 원리, 우리비행사 훈련 간접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우주과학특성화캠프가 청소년들의 연령과 수준별로 세분화돼 진행된다.
 
또한, 특히 스킨스쿠버 가족캠프, 가족주말체험, 청소년가족바다꿈 축제 등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수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마사회, 한국국제교류재단 등 17개 공공기관에서는 방송직업체험,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국제이해 교육 등 각 기관의 업무와 관련해 청소년들의 직업체험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가까운 동네에 위치하고 있는 전국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문화의집에서도 직업체험, 안전강습, 영화제작, 리더십 함양 등 470여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여성가족부는 이 같은 모든 여름방학 활동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www.youth.go.kr) 및 전국 초중고 학교를 통해 제공한다.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를 통해 국민 누구나 프로그램 운영기관의 특징, 위치, 프로그램의 상세 내용 및 프로그램 인증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e-청소년’ 앱을 다운로드(로그인 1회 필수) 받으면, 보다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름방학을 보다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 청소년들은 청소년자원봉사시스템 ‘두볼’*(dovol.youth.go.kr)을 통해 교육봉사, 재능봉사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국외 청소년들과 교류하고 그들의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9. 21~28)’에 신청할 수 있다.
※ 7월 20일까지 온라인(iye.youth.go.kr) 신청(총 240명 모집)
 
이금순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청소년들의 경우 시간이 없거나, 어떤 내용의 활동이 있는지 몰라서 활동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면서, “청소년들이 방학기간을 활용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현장 중심의 체험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나는 여름방학,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가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