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가 주관하는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이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아시아 4대 식품전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총 43개 쌀가공식품업체가 참가하여 국내외 바이어에게 다양한 제품과 기술, 그리고 산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47개 업체가 참여하여 671건의 바이어 상담과 32건의 계약 체결(국내 4건, 2만$/해외 28건, 77만$)을 통해 신규 유통경로를 확보하는 등 성과를 낸 바 있다.
 
이번 산업대전은 주제관과 기업관으로 구성되며, 시식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쌀가공식품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로 쌀가공산업의 비전을 제시한다.
 
주제관은 쌀가공품 품평회 TOP10 선정 제품, 가정 간편식(HMR), 글루텐프리 제품 등 제품 소개와 쌀가공산업 현황, 쌀가공식품 품목별 변천사 등 정보 제공용 콘텐츠로 꾸며진다.
 
기업관에서는 떡면과자가공밥 등 품목의 43개 업체가 참여해 주력 상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한편, 참가업체의 제품을 활용하여 김동기 셰프(‘16 독일 요리올림픽 국가대표)가 쿠킹쇼를 시연하고 관람객에게 시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바이어의 상담 및 계약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통역을 배치하고 유통외식바이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참가업체 소개 디렉토리북을 비치한다.
 
특히, 올해는 맛품질상품성을 두루 갖춘 최신 쌀가공품에 대한 바이어 및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17년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TOP10 제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한 품평회에는 유아용 스낵이유식 등 유아시장 특화 제품과 소비자 DIY 형태 제품 등 총 86개가 출품되었다.
출품된 제품에 대해 소셜대형마트 등 유통 관련 전문가 평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을 통한 소비자 평가, 현장 위생 평가 등을 거쳐 최종 10개 제품이 선정되었다.
 
《 ‘17년 쌀가공품 TOP10 》
 
[떡류]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동원에프앤비), 요뽀끼 치즈떡볶이컵(농업회사법인 영풍)
 
[면류]월남맛 쌀국수(농업회사법인 백제), 맛가람 멸치맛 쌀국수(세진식품)
 
[곡물가공]올벼찹쌀크런치고소한김(리빙라이프), 한우참깨죽(청담은)
 
[도시락류]햇반컵반(미역국밥)(씨제이제일제당)
 
[조미식품류]기순도 딸기고추장(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
 
[주류]이도(조은술세종), 담은(1932포천일동막걸리)
 
농식품부 박선우 식량산업과장은 “먹거리 다양화로 쌀 소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황에서, 건강간편식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쌀가공식품 개발을 유도하고, 국내외 바이어 유치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산업대전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 쌀가공식품산업이 새로운 쌀 소비를 창출할 수 있는 활로로 자리잡아 우리 쌀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